Thursday, June 2, 2011

구글 애드센스 섹션 타겟팅 이용하기, 광고 수입을 늘려보자


섹션 타겟팅이란 구글 애드센스가 콘텐츠에서 관련광고 파악 위해 정보를 수집할때 강조할 영역과 무시할 영역을 사용자가 임의로 설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예를들어 강조하고 싶은(관련 애드센스가 나오면 클릭율이 높을것 같은) 콘텐츠 내용에 대해서는


<!-- google_ad_section_start -->
강조하고싶은 내용
<!-- google_ad_section_end -->
이런식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반대로 무시하고 싶은 영역을(해당내용에 관련된 광고는 클릭율이 안나올것 같은) 정하고자 할때는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무시하고 싶은 내용
<!-- google_ad_section_end -->
이런식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부지런하신 분이라면 콘텐츠를 작성할때마다 문맥을 파악하여 잘 활용할 수 있지만, 이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ㅠ.ㅠ

그래서 생각해봤는데 skin.html부분을 조금 손보면 노력에 비해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것 같더군요

아래가 수정을 조금 한 skin.html 내용입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중간 생략
<!-- google_ad_section_end -->
<!-- google_ad_section_start -->


<!-- google_ad_section_end -->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중간 생략
<!-- google_ad_section_end -->
대략적으로 설명을 드리면 맨 처음부터 무시하는 영역을 넣어서 본문의 내용이 되는 article_rep_desc 직전까지 무시합니다.

본문은 강조 영역을 넣어서 강조하고 본문 바로 아래부분부터 무시하는 영역을 넣어서 무시합니다.

이렇게 되면 글쓸때 따로 섹션을 정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본문 내용만 강조가 되겠지요.


한가지 주의할 점은 본문의 내용이 부실하면 전혀 엉뚱한 광고나 공익광고가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링크 : https://www.google.com/adsense/support/bin/answer.py?answer=23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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