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2, 2011

애드센스(adsense)를 이용해서 돈을 벌려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은 에드센스와 같은 광고 시스템을 통해 부가적인 수입을 올리는 데에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그 어느때 보다도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기 쉬워졌다는 것은 큰 행운일 것입니다. 저도 이런 광고 시스템이 개발 되는 줄 알았더라면 아마 예전에 운영하던 사이트들을 폐쇄하지 않았겠지요.
  • 애드센스란?
2011년 현재 구글에서는 많은 부분(약 35%)의 수익을 애드센스를 통해서 창출합니다. 그 이전에는 단순히 검색 결과 창에 띄워주는 광고로 수익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애드워즈(adwords)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광고주들은 검색 결과 창에 광고를 띄우게 됩니다. 반면에 애드센스는 웹사이트 운영자들이 직접 자신의 페이지에 광고가 나올 수 있는 자리를 배당하여 그 광고에 대해 클릭이 발생하는 경우 광고료가 운영자에게 지불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마 모든 웹사이트 운영자들이 고려하게 되는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단순히 사이트 운영 목적이 정보제공에만 있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애드센스는 사용자의 컨택스트에 맞는 광고를 띄워주게 됩니다. 따라서 게시된 정보가 무엇이냐에 따라 광고도 다르게 나가게 됩니다.
  • 애드센스를 통해서 얼마나 벌 수 있을까?
구글에서는 현재 클릭당 얼마의 수익이 발생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역을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전해지는 이야기에 따르면 클릭당 발생하는 수입은 2센트에서 15달라까지 존재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중론은, 인기가 있는 키워드가 포함된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 더 많은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즉, 인기 키워드와 관련있는 정보 제공을 하는 포스팅이나 웹페이지에서 더 많은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에 대한 유추는 바로 광고주들이 인기 있는 키워드의 검색 결과에 광고를 노출하기 원하는 경우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하게 된다는 사실에서 나옵니다.
비록 개개의 클릭당 발생하는 정확한 수입을 알 수 없다고 하여도, 구글에서는 현재까지 발생한 누적 수입과 클릭수에 대해서는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발생한 수입에 대한 평균 클릭 당 발생한 수입을 얼추 계산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애드센스를 통해서 벌어 들일 수 있는 수입은 트래픽의 양에 비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표시되는 광고가 얼마나 웹사이트를 찾아온 사용자의 관심에 부합하느냐에 따른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광고가 배치된 위치, 색상등 또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애드센스로 가장 돈을 많이 버는 탑 8의 수입을 보면 정말 억!소리가 나온다고 할수 있습니다. 표시된 금액은 모두 한달 수입을 나타냅니다.
  1. Markus Frind: PlentyOfFish.com: -$300,000
  2. Kevin Rose: Digg.com -$250,000
  3. Jeremy Shoemaker – $140,000
  4. Jason Calacanis: Weblogs, Inc. – $120,000
  5. Davis Miles Jr. & Kato Leonard – $100,000
  6. Tim Carter: AskTheBuilder.com – $30,000
  7. Joel Comm – $24,000
  8. Shawn Hogan – DigitalPoint.com $10,000

  • 그렇다면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블로그 서비스들은?
많은 설치형 블로그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지원합니다. 가능한 블로그들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파란 블로그 (http://blog.paran.com/)
  2. 워드 프레스 (http://wordpress.com/)
  3. 블로거 (http://www.blogger.com/)
  4. 티스토리 (http://tistory.com)
이 외에도 html java script를 디자인에 사용할 수 있는 설치형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마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설치 방법 및 더 높은 광고 수입을 올릴 수 있는 팁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