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November 23, 2011

미주, 미국에서 중국 관광 비자 발급 받기

미국에 유학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해당하는 글입니다.


우선 중국 관광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들입니다.

1. I-20 사본
2. 여권과 미국 비자 사본
3. V.2011B Form
Download V.2011B Form
4. V.2011A Form
Download V.2011A Form

핵심은 supplementary form (B) 도 작성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A폼만 작성했다가는 리젝을 당합니다.

모든 서류를 작성하신 후 두가지 중에 하나의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자 대행을 해주는 업체에 위탁하거나 아니면 직접 영사관, 대사관을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남부쪽을 관할하는 영사관은 휴스턴에 있습니다. 비자 대행은 구글에서 찾아보시면 많은 회사들이 나옵니다. 보통 $100 이상의 수수료를 받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휴스턴 영사관 사이트입니다.
http://houston.china-consulate.org/eng/vp/zgqz/t518255.htm

직접 방문을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10시 이전에 도착하셔서 당일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빠르면 빠를 수록 좋습니다. 10시에 문을 열지만 그전에 사람들이 와서 기다리니까요. 창구에 11시가 넘어서 도착하면 당일 발급 서비스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10시 이전에 도착하더라도 줄이 길어서 창구에 11시가 넘어서 도착하면 당일 서비스를 신청할 수가 없습니다. 비록 $30을 더 줘야하지만 나중에 다른 날에 다시 방문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현재 휴스턴 영사관은 우편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며칠 후 비자가 나오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며칠 후 다시 방문을 해야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멀리 사시는 분들이라면 이런게 불가능 하겠죠. 며칠 기다릴 수도 없고 말이죠.


영업 시간은 Monday~Friday, 10:00~11:30AM,  1:30PM~3:00PM 입니다. 중국 공휴일 미국 공휴일 다 쉰다고 들었습니다. 장당 25cent 씩 받고 복사할 수 있는 복사기 있습니다. 그러나 프린터기는 없기 때문에 B폼이나 A폼을 뽑아 오시지 않으시면 다른 복사집같은 곳을 방문해서 출력해 오셔야 합니다. 상당히 불편하게 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Post a Comment